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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기 찾아가는 복지팀장교육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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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Denise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4회   작성일Date 24-08-22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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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주제 팀장교육 : 리더십_리더의 역할인식 (4h, 대면)교육대상 : S사 리더 팀장이상 1차수 42명, 2차수 14명안녕하세요! 기업교육연구소 『로운』의 곽유진 소장입니다.오늘은 S사의 팀 리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리더십 교육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S사는 젊고 실력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로, 드림웍스나 넷플릭스의 투자를 받으며 그들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한국 애니메이션 업계의 중심에 서있는 기업입니다. ​S사는 업무 특성상 프로젝트 단위의 작업이 많고 각자의 역할이 분명해 팀장으로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에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특히 각 팀장 팀장교육 역시 탁월한 업무 능력을 갖춘 사람들로서 실제 실무에 투자하는 시간이 대부분으로 팀을 이끄는 리더십 측면에서는 아쉬움이 많다는 것이 교육 담당자가 전해준 S사의 고민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교육은 리더로서의 역할을 재인식하고, 책임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리더십 교육의 주요 내용 및 접근 방식 4시간 동안 진행된 리더십 교육은 참여형 활동과 토론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실무에 바빠 그간 리더십에 대해 생각해 볼 겨를이 많지 않던 리더들에게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고 그 사례 속에서 리더십의 속성을 자연스럽게 팀장교육 이해하도록 도왔습니다! 성인 교육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깨달을 때 비로소 효과가 있거든요! 이렇게 서서히 리더십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그 속성에 대해 이해시킨 후 그렇다면 우리 회사 S사의 업의 특성과 조직 문화에 맞는 리더십 스타일은 무엇인지를 함께 논의하며 정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리더십 발휘 방법을 실습하며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교육 중 리더십 자가 평가 및 개선 방안 찾기 교육 중 리더들은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을 자가 평가하고, 강점과 팀장교육 약점을 분석 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자 개선할 점을 찾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리더들 간의 피드백 세션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격려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호작용 활동은 리더십 개발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관찰 학습 이론(Social Learning Theory)에 따르면,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함으로써 학습합니다. 특히, 성공적인 리더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효과적인 리더십 스킬을 익히고 이를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에 적용할 수 팀장교육 있습니다. 때로는 강사가 주축이 되어 리더십 이론을 교육하는 것보다 같은 조직에 있는 동료 리더가 활용하고 있는 실질적인 방법이 훨씬 더 효과적으로 와닿고 리더십 행동 동기를 높입니다. ​예를 들어 성과 중심으로 팀을 운영하는 것만 집중했던 리더가 팀원들의 동기를 높이기 위해 원 온 원을 꾸준히 진행하며 팀의 분위기를 바꾸고 팀원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자신이 놓치고 있었던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리더십 행동은 다른 팀 리더들에게 강력한 학습 모델이 되죠. 팀장교육 곽유진 소장의 리더십 교육은 이와 같이 리더들에게 실질적인 리더십 발휘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대화를 촉진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그런 리더십 활동이 어떤 리더십 이론에 연결된 활동인지 명확하게 디브리핑하고 이를 통해 얻게 되는 혜택이나 유익, 구체적인 방법론을 전달하죠! 그 과정에서 우수한 리더십 행동을 보여주고 있는 리더를 자연스럽게 높이며 리더십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를 통해 리더들은 새롭게 자극받고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되죠~.​교육 후 리더들의 팀장교육 변화 및 기대 효과 교육 후 리더들은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리더로서의 책임감을 재인식하고, 팀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이로 인해 팀의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리더십은 정답이 없는 분야이며, 특정 이론만으로 모든 상황을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하고 어려운 영역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팀원들과 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죠. 이를 위해 로운은 다양한 접근법과 활동을 통해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자원은 함께하는 동료 팀장교육 학습자들입니다. 긍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고 교육의 목적을 명확히 하며 자신의 고민을 꺼내놓을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부터가 성공적인 리더십 교육의 첫걸음 입니다. 이후 부터는 다이나믹한 그들안의 역동을 관리합니다. 모든 답은 학습자 안에 있으니까요! ​로운의 또다른 리더십 역할인식에 대한 교육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교육주제 : 조직에 맞는 리더십 정립_리더 역할 정립 워크숍 (3h, 대면) 교육대상 : 패션회사 R사 팀장 24...​ 까다로운 · 새로운 · 슬기로운 · 이로운 교육을 추구합니다. 로운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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